들기름, 냉압착 생들기름, 참기름, 냉압착 생참기름 산나물 요리, 샐러드 드레싱, 기름장, 양념장, 들기름 한스푼, 산나물비빔밥, 곤드레비빔밥, 샐러드드레싱만들기, 오리엔탈드레싱 만들기, 산나물무침, 빵 소스, 아이들 간식, 먹는 방법, 식용유, 식물성오메가3, 건강한 밥상

   

 

건강을 위해 생들기름을 그냥 먹어도 좋다. 냉압착 생들기름은 볶아서 만들지 않아 느끼하지 않다. 들기름을 먹은 후 입 안 가득히 향기로움이 오래도록 남아 있음을 느낄 수 있다. 들기름에는 오메가3가 60% 포함되어 있다.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 때 냉압착 생들기름이나 냉압착 참기름을 그대로 뿌리거나 샐러드의 소스로 활용해도 좋다


 

 

빵을 먹을 때 올리브유 소스에 찍어 먹는 것처럼 냉압착 생들기름을 소스로 활용하면 들깨의 향기로운 냄새가 감칠 맛을 더한다.

 
 

고기를 구워 먹을 때 양념장으로 냉압착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사용하면, 고기의 맛과 들깨 향기가 함께 어우러져 고소한 맛과 향기가 입 안에 오래도록 머문다


 

 

아이들 간식을 만들 때 냉압착 생들기름을 첨가하면 건강에도 좋다. 생들기름에는 오메가 3가 60% 포함되어 아이들의 두뇌건강에도 특히 좋다.


바쁜 일상 때문에 아침을 거르거나 간편하게 식사하는 직장인들이 적지 않다. 계란후라이에 냉압착 생들기름을 한 스푼 뿌려 먹으면 속이 편할뿐더러 오메가3의 영양섭취도 할 수 있어 그만이다.


양념장에는 영양가 높은 냉압착 생들기름이 제격이다


 

우리의 전통 음식인 산나물과 나물 요리에는 생들기름과 생참기름이 채소의 맛을 살려주는 건강식품이다.

 

산나물 조리법

1. 산나물은 끓는 물에 소금을 넣어 2~3분 데친다.  

나물을 생채로 데칠 때 소금을 약간 넣으면 영양소 파괴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생나물의 뻣뻣한 잎새의 숨을 죽이는 정도로만 약간 삶는다.

2. 데친 나물은 찬 물에 세네 번  정도 헹구어 깨끗하게 씻는다.

산나물의 경우 깨끗이 씻어내지 않으면 채취할 때 묻어있던 흙가루가 남아 있을 수 있다. 이 때문에 먹을 때 지근거릴 수도 있다. 생 나물을 헹굴 때 나물의 억센 줄기 부분이 있다면 손질한다. 나물 줄기부분을 씹어보면 질긴 부분을 식별할 수 있다. 만일 줄기부분이 질기다고 느껴지면 줄기 부분을 칼로 다듬어 자르거나 잘 손질한다.

 3. 깨끗하게 헹구어 낸 산나물은 손으로 눌러 물기를 짜낸다.

즉시 요리하지 못할 경우가 생기거나, 요리하기에 양이 많으면 비닐봉지에 담아 냉동고에 넣는다.

이때 한지에 싸 넣으면 오랜 시간이 흘러도 냉동고에 있는 다른 식품 냄새가 배지 않는다. 한지가 없다면 신문지로 싸서 넣어도 냉동고의 냄새가 배지 않도록 할 수  있다.

5. 집간장, 파, 마늘, 들기름 등 양념을 준비한다.

6. 준비한 양념을 넣고 산나물을 볶아낸다.

이미 한번 삶아 익힌 나물이기 때문에 오래 볶을 필요는 없다.

7. 볶아낸 산나물로 '산나물 볶음'과 '산나물 비빔밥' 등을 만든다.


 

 

 

곤드레 비빔밥엔 들깨와 참깨의 향기가 그대로 전해지는 냉압착 생들기름과 냉압착 참기름이 맛을 더한다

 

곤드레밥 요리법

1. 나물은 생나물이나 말린 묵나물이던 관계없다.

2. 나물을 물에 담그어 불리는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이며, 차가운 물도 상관 없다. 이때 주의할 점은 나물이 물에 완전히 잠기도록 한다.

3.불린 산나물은 끓는 물에 넣어 20~30분 삶는다.  

삶는 시간이 부족하면 요리한 나물이 뻣뻣하고, 너무 많이 삶으면 무른 맛을 느끼게 된다. 삶는 도중 나물을 한 가락을 꺼내어 입으로 씹어보면 나물의 익힘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4. 삶은 나물은 찬 물에 여러번 헹구어 깨끗하게 씻는다.

산나물의 경우 깨끗이 씻어내지 않으면 채취할 때 묻어있던 흙가루가 남아 있을 수 있다. 이 때문에 먹을 때 지근거릴 수도 있다. 삶은 나물을 헹굴 때 나물의 억센 줄기 부분이 있다면 손질한다. 나물 줄기부분을 씹어보면 질긴 부분을 식별할 수 있다. 만일 줄기부분이 질기다고 느껴지면 줄기 부분을 칼로 다듬어 자르거나 잘 손질한다.

5. 삶은 나물을 참기름이나 들기름, 그리고 약간의 소금과 함께 미리 버무려 밥짓는 솥에 같이 넣는다.

밭솥에 생쌀을 살짝 깔고,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한 스푼 정도 넣은 후 다시 쌀과 물을 채워 곤드레 나물밥을 짓기도 한다.   

6. 집간장, 파, 마늘, 들기름 등 양념장을 준비한다.

7. 밥과 함께 양념장을 섞는다.

 



 


 

산나물 무침

 


 

산나물 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