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들기름, 들기름, 오메가3, 오메가6 일일(하루) 섭취량 기준량, 권장량, 복용량, 먹는 방법, 오메가3의 부작용 들기름, 생들기름을 먹고 설사하는 이유는?

 

 

 

 

 

 

 

 

오메가3 부작용 및 주의 사항

1. 산패된 들기름은  건강에 해롭다. 산패는 썪은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방금 제조한 신선한 들기름을 구입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산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개봉 후 2달 이내에 소비할 수 있는 작은 용량을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섭씨 200도 이상의 온도로 볶거나 고온압착으로 제조한 제품은 1급 발암물질 벤조피렌에 유의해야 한다.(우리나라의 벤조피렌 함유량에 대한 식품 기준은 식용유지류의 경우 2.0 ppb(㎍)/㎏ 이하로 규정되어 있다.)  

3. 오메가3(EPA와 DHA)는 피를 멈추지 않게 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수술 전에는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냉압착 생들기름 생참기름 전문점 까사마마 casamama.co.kr

4. 오메가-3의 주성분은 지방이므로 지나친 섭취를 삼가야 한다. 들기름에는 오메가3가 60%이상이만 오메가3 외에도 다른 지방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들기름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다른 지방도 많이 섭취하게 된다. 냉압착 생들기름 생참기름 전문점 까사마마 casamama.co.kr

5.생선을 많이 섭취하면 중금속에 체내에 쌓인다는 문제점이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는 좋지 않다.

6. 오메가3 보충제를 과다 섭취했을 경우, 면역기능을 손상시키고, 뇌출혈의 원인이 된다.(보충제는 오메가3만을 함유하고 있고, 체내 흡수율이 높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위험하다. 보충제 주의 사항을 잘 읽어보고 복용한다.

7. 산패가 진행된 들기름을 포함한 모든 식용유는 건강에 해롭다. 개봉 후에는 가급적 빨리 소비하고, 개봉 후 2개월이 지난 식용유는 폐기하라.

(참고자료 : 식품의약품안전처)

 

 


 
 
 
 
 

 
 

오메가3 일일 섭취 기준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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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3가 60%이상 함유된 것으로 알려진 생들기름!

생들기름의 일일 섭취량은 어느 정도의 양이 적당할까?

생들기름을 "공복에 하루 대략 한 스푼'을 먹으면 좋다"고 하는 이들이 있다. 또는 끼니마다 한 숟가락 정도를 이야기하기도 한다. 근거도 없이 저마다 제 각각으로 주장하는 격이다.그리고 한 스푼이면 정확하게 어느 정도의 양일까?   냉압착 생들기름 생참기름 전문점 까사마마 casamama.co.kr

다음은 몇몇 주요 국가와 기관이 발표한 오메가3 섭취 일일 권장량 자료이다. 각 국가별 기관별로 로 오메가3 섭취 일일 권장량은 약간의 차이가 있다.

아무리 좀에 좋은 식품이도 과해서 좋을 것은 없다.

오메가3(알파리놀렌산)와 오메가6(리놀렌산)의 섭취비율은 1 : 4

현대인들은 오메가6을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고 있다. 반면에 오메가3는 너무 적은 양을 섭취하여 오메가3와 오메가6의 불균형을 이루고 있다. 위 표에서 보면 알 수 있듯 오메가3와 오메가6의 섭취량을 비교해보면 비율이 다름을 알 수 있다. 여러 나라의 연구기관에서 추천하는 오메가3와 오메가6의 이상적인 비율은 1: 4 이다.

생으로 먹기에 거부감이 없는 냉압착 생들기름, 냉압착 생참기름

건강을 위해 들기름, 참기름을 별도로 스푼에 따라 섭취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들기름, 참기름 하면 일반적으로 볶은(로스팅) 참깨의 고소한 향기가 나는 갈색 오일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은 게 사실이다. 사실 기름의 색상과 관계없이 고온압착, 저온압착 들기름, 참기름은 냄새가 강해 그대로 먹기에 불편할뿐더러 아이들의 경우 먹는데 거부감이 강할 수 있다.

냉압착 들기름, 참기름이란 일반적인 제품이 아닌 로스팅하지 않고, 착유시에도 참깨 자체에 열을 가하지 않고 추출한 오일을 의미한다. 두 가지 방식의 차이는 볶음(로스팅)의 유무, 그리고 착유방식이 냉압착인가 고온압착인가에 따라 구분된다. 냉압착방식으로 제조한 들기름 참기름은 향기가 거의 없으며, 요리는 물론이고, 클렌징오일, 그리고 피부 마사지와 모발 관리에도 이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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